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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E GYEONG RESEARCH

주요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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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고객만족도(CS) 조사​

고객 만족도 조사는 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혹은 물품)에 대해 서비스 수혜자들(혹은 구매자)이 느끼는 만족도를 파악하는 것으로, 서비스 수혜(구매)로 인한 직접적 효과 외에도 서비스에 대한 사전 정보, 직원의 고객 응대 태도, 서비스의 전달 절차 그리고 사후 관리 등 모든 요소가 평가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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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행정서비스헌장 평가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의 질은 국민들의 공공기관에 대한 신뢰와 직결되어, 사회의 민주화로 행정서비스의 품질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가 높아져 정부에서는 다양한 정부혁신을 추진하여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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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에 대한 고객평가는 ① 행정서비스헌장에서 명시한 각 이행기준 (Standard)을 잘 준수하고 있는지 고객으로부터 측정하는 '이행기준 달성도평가'와 ② 행정서비스헌장의 실천에 따른 고객만족도는 어느 정도인지 파악하는 '고객만족도평가'

가 병행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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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친절도 및 청렴도 조사

'친절도 평가'는 모니터 요원이 고객을 가장하여 평가기관을 방문 또는 전화를 걸어 사전에 설계된 체크 리스트를 이용하여 직원들의 고객응대나 전화응대 태도를 평가하는 미스터리 샵(Mystery Shop)형태의 조사입니다.

​'청렴도 평가'는 2002년 첫 시작으로 각 공공기관의 자율적인 청렴노력이 활성화되고 있어 공공기관의 청렴기반 구축과 '청렴운동(Clean Wave)' 확산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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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공공정책 및 성과평과

국민(혹은 주민) 의식수준은 시간이 흐를수록 향상되어 가고 있음에 따라 국민(주민)들의 요구(수요)가 반영되지 않은 정책은 신뢰받지 못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에 국민(주민)들의 다양한 행정수요를 충족한 공공정책이 수반되어야 합니다.

​과거에는 정책의 성과평가가 주로 해당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투입된 예산 규모나 산출된 정책의 양 등이 중심이 된 산출 결과 위주로 이루어졌으나 최근에는 국민(주민)의 주관적 평가요인을 중요시하는 품질 측정 방식으로 전환됨에 따라 고객들의 행정서비스에 대한 평가가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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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기업동향 및 산업입지관련 조사

기업동향 및 산업입지관련 조사는 우리나라 경제에서 매우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내적, 외적 요인들에 대한 실태나 의견을 파악하는 조사입니다.

​기업의 내적요인과 관련된 조사는 산업입지 수요파악, 기업이 체감하는 현재의 경제여건, 체감 경기동향 등과 관련된 조사가 있으며, 외적 요인과 관련된 조사는 기업의 각종 규제에 대한 의견, 경쟁업체 동향 파악 등과 관련된 조사가 있습니다.

·  마케팅조사 흐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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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  부동산 및 지역개발 분야 조사

부동산 및 지역개발분야에서 활용가능한 조사로는 시설물 등의 이용이나 입주수요조사, 개발방향(Concept) 설정과 관련된 잠재 소비자들의 의향조사, 주택의 입주의사 조사, 주거선호도나 주거만족도 조사, 잠재 소비자들이 부담가능한 가격설정을 위한 조사 등 다양한 내용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부동산 및 지역개발분야에서의 다양한 조사는 수요자 중심의 사업방향 설정, 사업주체의 사업가능성 검토, 분양 활성화, 가격민감도 분석(Price Sensitive Methods)을 통한 최적 가격 설정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모니터링 시스템의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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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  선거 및 사회여론 조사

사회를 구성하는 사람들의 생각이나 마음이 모인 여론은 살아있는 생물과도 같이 항상 움직이고 있어 사회의 흐름을 파악하는 것은 사회과학분야의 매우 중요한 수단입니다. 또한, 여론이나 사회의 흐름을 사전에 읽어보고 그 결과로 실패없는 의사결정의 기초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선거 및 사회여론 조사는 각종 선거시 유권자의 마음을 읽어 선거 전략 등을 용이하게 수립하게 해주며, 정책결정시나 사회의 쟁점발생시 사회의 여론을 파악하여 객관적인 상황분석을 위한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실사흐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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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 수집 신뢰성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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